> 회원재가입안내 > 회원재가입안내

회원재가입안내

학교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한 홈페이지 회원 재가입 안내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본교는 교육청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여 학교 홈페이지가 운영되는 학교로 교육청 운영 센터의 학교 홈페이지 재구축 절차에 따라 학교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될 예정입니다. 개편 이후 다음의 회원 가입 절차에 따라 모든 홈페이지 회원이 재가입 절차를 거치게 되었으므로 번거롭더라도 회원가입을 다시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홈페이지 재가입 및 인증 기간 : 58() 이후 절차에 따라 가입

 

2. 회원가입 체계 변경 사항

변경 전

변경 후

상급학교 진학이나 전학으로 인해 학교가 변경되었을 때 매번 가입하여 여러 개의 ID 사용으로 불편하였음

회원을 통합하여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학교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상급학교 진학이나 서울시내 전학 시 해당학교의 개인정보수집 동의 등 개인정보 수정만 하면 처음 가입 시 ID로 로그인 가능


 

3. 학생 및 학부모 회원 가입 절차

. 학생 회원(14세 미만이므로 보호자의 동의 필요) : 행현초등학교 홈페이지 접속 후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 - 학년 반 선택 - 담임 교사 승인 - 회원 가입 완료 - 로그인 후 이용


. 학부모 회원 : 자녀 회원 가입 완료(담임 교사 승인) 후 가입 가능 - 자녀정보 입력 - 학년 반 선택 - 로그인 후 이용

 


4.  학교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가입 아이디별 다른 이메일 주소 필요

가. (예: 자녀가 둘일 경우 각각의 회원 가입 시 다른 이메일 주소가 필요함)



5. 학생이나 학부모 회원의 글쓰기 창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

가. 크롬으로 접속하도록 안내하며 담임교사는 학급홈피 메뉴 관리의 권한 부여 상태 확인



6. 새 학교나 상급학교 진학시 이용방법:

가. 새 학교 홈피 접속-가입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회원정보수정으로 가서 이용정보 동의 후 저장-새 학교 홈피 관리자의 승인 후 사용 가능


 

 

 

 

2017428

서울행현초등학교장